본문 바로가기
공연보기

제노바 바다 오페라 Opera on the sea

by 솔_솔_ 2022. 9. 13.
반응형

8월 3일 저녁, 플랫메이트 덕분에 제노바 항구에사 열리는 오페라를 무료로 보게 되었다. 제노바의 중국인 학생 커뮤니티가 아주 큰 것 같던데, 거기에서 무료 입장을 시켜준 모양이다.

중국어여서 뭐라고 쓰인지는 모르겠다

같은 연구소에서 일하는 중국인들을 만나서 인사도 하고 그랬다 ㅎㅎ 다른 관객들이 모두 입장한 후, 시작 직전에 들어갈 수 있었다. 맨 뒷자리긴 했지만 파도소리와 함께 듣는 오페라는 처음이라 색다르고 좋았대.

무대가 멀긴 했지만 괜춘괜춘


멀리서 봐도 표현이 풍부함이 느껴졌다. 이태리 사람들은 모국어로 오페라를 듣는 느낌이 어떨까? 내가 판소리 마당놀이 보는것처럼 직관적으로 다 보이겠지?? 부럽다~~

오랜만에 음악 들어서 너무 좋았다ㅠㅠ
카메라 움직임이 엉망이어서 아쉽당

마지막 곡이 끝나고 다들 일어나서 브라보 브라비를 외쳤다. 퀄리티와는 별개로 어린 아이들과 가족이 캐쥬얼하게 즐기는 분위기를 편히 즐겼다. 덕분에 나도 사진도 영상도 찍을 수 있었지~~


나중에 알고보니 남자 싱어에 한국인도 계셨다! 사전정보가 하나도 없이 갔다보니 몰랐는데 괜히 아쉬웠다. 오랜만에 오페라를 보니 정말정말 좋았는데 다음에는 정식 극장에서도 보고싶다~!

'공연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우림 청춘예찬  (0) 2020.06.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