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탈리아 주변국 여행

모나코 자동차 박물관

by 솔_솔_ 2023. 8. 11.
반응형

모나코 자동차 박물관에는 모나코 왕자가 수집한 100여대의 자동차가 전시되어 있다. 1950년대부터 모나코의 왕자 레이너 3세가 빈티지 자동차들을 수집했는데, 원하는 자동차들을 계획해서 구매한 것이 아니고 만나게 된 차들에 이끌리면 구매했다고 한다. 구매한 차들로 자동차 차고지가 꽉 차게 되자 1993년에 대중에게 공개했고, 이후 왕자 알베르트 2세가  2022년 7월에 현 위치에 모던하게 전시했다고 한다.

전시장 입구(왼쪽) 및 출구 (오른쪽), 11 AUG 2023


바닷가 가까이에 위치해 있고 주소는 아래와 같다.
https://maps.app.goo.gl/bHNmvWBjdEy4C4uT7?g_st=ic

 

La Collection Automobiles de S.A.S. le Prince de Monaco · 4.7★(3602) · Museum

54 Rte de la Piscine, 98000 Monaco

maps.google.com


지상층인 0층에는 클래식 카들이 주로 전시되어 있고, 그 윗층인 1층에는 경기용 머신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클래식카 전시 층의 모습들

레이너 3세의 빈티지 자동차들은 그의 럭셔리함, 스포티함, 가족 중심적이고 재미있는 특성을 닮았다고 한다.

 

아름다운 이탈리아의 자동차~~ 다홍색의 알파로메오 줄리아가 이 전시 중 가장 맘에 들었던 자동차였다!

 

결혼식 때 사용된 렉서스 자동차도 있었다. 사진을 보면 컨버터블이었던 거 같은데, 투명 탑이 얹어져 있었다.

 

차 전면부가 통째로 문이었던 신기하고 귀여운 자동차 (왼쪽)

 

그레이스 캘리 커플의 자식들이 어려서 사용하며 카 레이싱을 배웠다는 레플리카들
골프 카트처럼 생겼던 피아트 500 졸리도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았다는 왕자님 공주님~

 



클래식카들을 보고 나면 다음으로는 머신들이 전시되어 있다.

 

1973년 포르쉐 911 까레라 RS!


전시장 마지막에는 아래처럼 이상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다. 뒤에 현수막이 지금보다 훨씬 크고 에프원 트랙 사진이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전시장의 멋진 차들을 사진으로 다 찍어오긴 했지만, 카지노 앞이나 도로에서 움직이고 있는 차가 더 멋져보였다. 전시된 차나 경기에 대한 배경지식이 있었더라면 더 즐길 수 있었을 것 같다.


자동차 박물관 출구에는 여느 전시장과 마찬가지로 기념품 매장이 있다. 다른것보다도 계산대 앞에 진열된 금빛 카드가 정말 탐났다! 카드 뒷면에는 전시된 차량으로 보이는 차들이 프린팅 되어 있었다. 카드게임을 같이 해 줄 사람이 있을까 싶지만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서 구매했다.

모나코 자동차 박물관 포스팅 끝!

'이탈리아 주변국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나코 당일치기 루트 추천  (0) 2023.08.11
현정이랑 코타기나발루 여행  (0) 2020.06.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