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태리살기

이탈리아 현지 유심 vodafone 구매부터 해지까지

by 솔_솔_ 2023. 8. 29.
반응형

엄마가 이탈리아에 3개월간 체류하시기로 하셔서 현지 심카드를 개통해 드리려고 가까운 보다폰을 찾았다. 이탈리아에는 데이터가 안 터지는 경우가 부지기수이기 때문에, 엄마가 혼자 다니실 때 혹시 모르는 경우를 대비해서 현지 전화통화가 가능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나는 TIM을 쓰고있지만, 보다폰이 더 저렴하다고 해서 보다 매장을 찾았다. 엄마 명의로 개통을 하고 싶었지만, 이탈리아 세금코드인 Codice Fiscale가 있어야 개통할 수 있다고 해서 내 명의로 개통했다.

 

필요했던 서류는 아래 두가지였다

  1. Codice Fiscale
  2. ID card : 여권이나 까르떼 디 덴티타 혹은 쏘조르노를 제출하면 된다. 나는 까르떼 디 덴티타를 제출했다.
  3. Iban code: 이탈리아 현지 계좌번호이다. 자동이체가 되나본데 매달 이체가 되었는지를,,, 그러고보니 확인도 안해봤네.

 

개통을 하면서 집 와이파이도 개통하려고 패밀리 멤버십이라는 걸로 가입했다. 집 와이파이 + 모바일 무제한 데이터 및 무제한 통화 상품이었다. 와이파이 신청을 하고 공유기 설치 기술자와 약속을 어렵게 잡았다. 기술자가 방문했는데 결국 알게 된 건 우리 집에는 랜이 깔려있지 않아서 안된다는 것. 결국 다시 보다폰에 가서 와이파이는 빼고 무제한 데이터 통화 상품만 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처음에 심 개통할 때에는 비용이 꽤 들었지만, 무제한 통화+데이터가 1달에 10유로가 채 안되었다. 정확한 금액은 기억이 안 나지만 프로모션에 따라 매달 다른 금액인 것 같다.

 

이탈리아 통신사로는 팀이 제일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보다폰도 문제없이 잘 사용했다. 오히려 팀보다 더 잘 터지는 것 같았다~ 오히려 팀 유심을 쓸 때 이유도 모른 채 데이터도 통화도 안 터지도록 심이 락이 걸려버리는 바람에 며칠간 불편을 겪었던 적이 있어서 팀에 대한 신뢰가 좀 떨어졌다. 통신사에 가서 안된다고 했더니 이유도 설명해주지 않고 전산으로 뭔가 처리하더니 이제 된다고만 했다… 어쨌든 보다폰은 별문제 없이 3개월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엄마가 한국으로 돌아가신 후 해지도 간단했다. 매장에 가서 이제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아서 계약을 해지하겠다고 했더니 지금은 전산처리가 안되는데 다음 월요일에 자동으로 처리될거고, 더이상 충전하지 않고 안 쓰면 된다는 답을 받았다. 계약 해지면 해지지 충전하지 말라는 말이 이해는 안 갔지만 어쨌든 자동으로 비활성화된다니 처리되었겠지 싶다.

 

적다 보니 참… 이탈리아에 살면서 내가 언어가 안 되는 탓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일 처리에 대한 정확한 안내도 받기 어렵고, 문제가 생기는 경우 이유도 알 수 없고, 잘 처리가 된 건지 아닌지도 모르겠는… 아무것도 확실하지 않아 기분이 안 좋은 경우가 많다. 나중에 가서 내 탓이라고 해도 반박할 수도 없고 그런 걸 다 따져가며 시간과 에너지를 쓰기도 어려워서 여러모로 빨리 귀국하고 싶은 마음뿐이다~

 

어쨌든,개인적으로 팀보다는 보다폰이 좋은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