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태리살기

Revolut 으로 이탈리아 TARI 수수료 없이 내기

by 솔_솔_ 2023. 9. 2.
반응형

이탈리아의 쓰레기 세금을 납부하는 방법

어제 확인만 하다가 결제를 마치지 못했던 TARI 납부를 오늘 했다. 납부하는 방법이 여러 가지 있었는데, 레볼룻을 이용해서 수수료 없이 쓰레기세를 낼 수 있었다. 일반 카드결제 방법으로 납부하려면 1유로 미만이지만 수수료가 부과된다.

 

1. PagoPa 를 통한 일반 카드 결제 

레볼룻으로 세금 내는 방법을 소개하기에 앞서, 지방청 웹페이지의 결제 안내를 따라가다 보면 어떻게 되는지 보여드리겠다. 일단, 어제 썼던 포스팅에 설명한 대로 나의 TARI 보기 페이지까지 접근한다.

 

https://yaesolkim.tistory.com/86

 

이탈리아 쓰레기 세금 TARI 확인하기

이탈리아에는 쓰레기 세금인 TARI라는 게 있다. 쓰레기 처리 비용을 거주민에게 부과하는 것인데, 이 세금 청구서는 보통 우편으로 받게 된다. 나는 이사를 해서 레지덴짜 주소가 바뀌었는데도

yaesolkim.tistory.com

 

아래 페이지까지 오면 오른쪽 화면에 "Paga"라는, 결제 버튼이 보인다. 이걸 누르면 pagoPA라는 결제 서비스로 넘어간다.

그리고 난 뒤에는 약관에 동의해가며 다음페이지로 넘어간다.

그러고 나면 pagoPA에 로그인하라는 창이 나온다. 나는 SPID가 없기 때문에, 이메일로 접속했다.

아래 화면에서 카드결제를 선택하고 카드 정보를 넣으면 그 아래 사진처럼 0,95유로가 수수료로 더 붙어있는 걸 볼 수 있다. 지금까지 해 온 절차가 귀찮아서 그냥 내고 말 수도 있지만 이런 식으로 이탈리아에서 뜯기듯이 소비하는 비용이 너무 많아서 억하심정에 다 꺼버렸다 ㅎㅎ

 

2. QR 코드 인식을 통한 Revolut 결제

레볼룻으로 무료로 납부하는 방법은 아주 더 간단했다. 먼저 납부를 위한 QR코드를 찾아야 하는데 이는 우편으로 온 종이문서에 있거나, 아니면 나의 TARI 페이지에서 PDF로 다운로드하면 볼 수 있다. 이후에는 레볼루트 모바일 앱에 접속한 뒤 중앙 하단의 Transfer 탭에 접속한다. 그러면 상단에 큐알코드 인식하는 모양이 있는데 이걸 누르고 TARI 큐알코드를 읽으면 된다. 간단해서 너무 좋다...

 

 

레볼루트로 납부하고 나서 바로 내 TARI를 확인했는데 바로 반영되어 있어 놀랐다. 이탈리아에서 이만큼 빠른 걸 본 적이 있었던가? 세금 징수는 빠르고 편하게 하려는 건가 ㅎㅎ 어쨌든 밀려있었던 TARI 납부를 다 해결해서 속이 시원하다~ 

 

 

2023년 쓰레기 세금도 마저 다 내버려야지~~ 이게 내 마지막 이탈리아 쓰레기 세금이 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