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하기

시에나 출발 와인 투어: 마이리얼트립 문의 후기

by 솔_솔_ 2023. 8. 29.
반응형

투어 소개내용과 실제 투어 진행이 달라 당황스러웠던 시에나 출발 현지 와인투어에 대해 마이리얼트립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겼었다. 문의 남겼던 글은 아래 포스트이고,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법 만족스러웠던 마이리얼트립의 보상에 대해 정리해보려 한다.

 

https://yaesolkim.tistory.com/81

 

시에나 출발 와인 투어: 마이리얼트립 여행 안내와 달랐던 건에 대하여

내가 정말 좋아하는 친구가 제노바에 방문해줘서 함께 토스카나를 여행했다. 피렌체 공항에서 자동차를 렌트한 뒤 피렌체 근교의 아구리 투리스모에서의 숙박, 피아지오 빌라 투어, 그리고 마

yaesolkim.tistory.com

 

간추리자면, 보상 절차는 아래와 같았고 마이리얼트립에서는 투어금액의 50퍼센트를 현금으로 보상해 주기로 했다.

 

1. 첫 문의

2. 첫 답변: 투어금액의 30프로 포인트 보상

3. 재 문의: 보상안 재고 문의

4. 마지막 답변: 투어금액의 50프로 현금 보상

 

1. 첫 문의 메일

친구와의 이탈리아 여행이 마무리되고 투어를 제외한 정산을 마쳤다. 곧바로 마이리얼트립 고객센터에 투어 문제점을 이야기하고 보상 여부를 문의했다. 

 

2. 첫 답변: 투어 금액의 30프로 포인트 보상

첫 답변은 투어 금액의 30프로를 보상해 주겠다는 것이었다. 그런데 현금이 아닌 마이리얼트립 포인트로 보상해 주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30%라는 숫자가 직관적으로 "우리가 가야 했던 마을 3군데 중 한 군데를 못 갔으니 30프로 정도를 보상해 주겠다"는 것으로 해석되어 기분이 조금 상했다. 그것도 현금이 아닌 마이리얼트립 포인트로..!

 

3. 재 문의: 보상안 재고 문의

솔직하게 내가 느낀 것과 기대했던 내용을 담아 보상안을 다시 고려해 줄 수 있는지 문의했다. 사실 현지시간 새벽에 메일을 받고 답장을 썼던 터라 오타 섞인 메일을 보내고 말았다 ㅎㅎ

 

3. 마지막 답변: 투어금액의 50프로 현금 보상

마지막 답변이 왔고, 이정도면 수용할 만했다. 사실 와이너리를 1군데만 가고 마을도 2군데만 들르는 투어였다면 애초에 선택하지 않았겠지만, 그래도 여행 자체로 즐겁긴 했다. 그래도 다시 돌아간다면 선택하진 않았을 투어이긴 하다. 투어는 좋지만 우리는 와이너리를 더 들르고 싶었으니까~

 

보상을 받게 되고 보니 한글로 소통할 수 있는게 얼마나 편하고 좋은지 다시금 깨달았다. 이탈리아에서는 온갖 불편에도 항의 한 마디 못하고 마는 와중에 이렇게 메일을 주고받으며 빠른 속도로 원하는 보상을 받았다는 점에서 마이리얼트립에 고맙고 미안하기도 했다. 역시 일처리 속도와 만족도는 대한민국이 최고다.

 

 

투어가 기대와 달라서 당황스럽고 실망한 부분은 있지만, 마무리가 정말 깔끔했고 사실 항상 마이리얼트립 서비스 자체에 고마움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앞으로도 감사하게 이용할 것 같다. 현지 여행상품을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많은데, 마이리얼트립 덕분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 그동안 투어도 즐겁게 해왔으니까. 어쨌든 마무리가 좋아서 잘됐다!

댓글